728x90
반응형
비빔국수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매콤달콤한 소스에 쫄깃한 면발과 아삭한 야채들이 어우러진 음식이죠~ 저는 여름이면 항상 시원한 비빔국수 한그릇 뚝딱하는데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ᄒᄒ 이렇게 맛있는 비빔국수 과연 언제부터 먹기 시작했을까요?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지금부터 비빔국수 유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왜 국수이름이 비빔국수인가요?
보통 우리가 먹는 면 종류는 국물이 있는 잔치국수나 따뜻한 온면 등이 있죠. 하지만 비빔국수는 말 그대로 비벼먹는 국수이기 때문에 이름이 비빔국수라고 해요. 참 간단하죠?ᄒᄒ
한국에만 있나요?
사실 비빔국수는 한국 고유의 음식은 아니라고 합니다. 중국에서는 차가운 면요리를 통칭해서 ‘차오몐’이라고 하는데 차오몐 중에서도 산둥지방의 요리인 량반황과라는 비빔면이 있다고 하네요. 일본 역시 라멘이라는 명칭 아래 다양한 형태의 찬 면요리가 존재한다고 합니다.
매운맛은요?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매운맛 다들 좋아하시죠? 그래서 그런지 많은 분들이 비빔국수 또한 맵게 드시는 걸 선호하시는데요. 실제로 비빔국수 자체는 맵지 않다고 합니다. 다만 고추장 양념 속에 들어있는 고춧가루가 맵기 때문에 매울 뿐입니다. 따라서 기호에 맞게 조절하셔서 드시면 됩니다.
오늘은 비빔국수 유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알고보니 의외로 간단한 기원이네요. 이제부터는 맛있게 드시기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더운 여름 매콤한 비빔국수 드시고 더위 이겨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