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밀면이란 부산광역시 향토음식 중 하나로 밀가루와 전분을 배합하여 만든 면과 소 사골 등을 우려낸 육수를 시원하게 해서 먹는 국수요리입니다. 냉면과는 다르게 면발이 부드럽고 소화가 잘되는 특징이 있으며, 고명으로는 돼지고기나 소고기 수육 또는 가오리 회무침을 올려 먹습니다. 또한 양념장 대신 겨자소스를 넣어 먹기도 합니다.
부산에서는 6.25 전쟁 당시 이북에서 내려온 피난민들이 고향 음식인 냉면을 그리워하며 만들어 먹었던 데서 유래되었다고 알려져 있으나 정확한 기록은 없습니다. 다만 실향민 출신인 1대 창업주 박순내 할머니가 함경남도 흥남시 내호리 출생으로 함흥냉면 전문점 '동춘면옥'을 개업하면서 처음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이후 2대 김영근 대표가 1980년대 초 서울 오장동에서 ‘함흥냉면’이라는 상호로 영업을 시작하였고, 1985년부터는 지금의 위치(부산 남구 우암동)로 이전하여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현재 전국 약 200여 개의 매장이 성업 중이며, 특히 부산 지역에만 100여 개 이상의 매장이 분포되어있습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최근 프랜차이즈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해 본사 직영 공장 설립 및 가맹사업본부를 신설하였습니다. 앞으로 보다 많은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밀면은 부산 향토음식 중 하나로, 6.25 전쟁 당시 피난민들이 냉면 대신 밀가루로 만들어 먹은데서 유래했다고 해요. 저는 개인적으로 면요리를 좋아해서 여름이면 자주 먹는 음식이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