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Life

고기국수

by lineman 2023. 12. 12.
728x90
반응형

제주도하면 떠오르는 음식 중 하나인 고기국수! 제주도 여행가면 꼭 먹고와야 하는 필수코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저도 제주도 갈때마다 빼놓지 않고 먹는 음식이랍니다. 이번엔 제가 직접 먹어본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고기국수는 왜 유명한가요?

저도 처음 먹었을 때 무슨 맛인지 몰랐는데 알고보니 돼지뼈 육수더라구요. 그래서 국물이 뽀얗고 진하답니다. 거기다 면 위에 올라간 수육과 같이 먹으면 더욱 꿀맛이에요. 이 맛있는걸 왜 이제 알았을까 후회될 정도랍니다.

 

어디가서 먹어야 맛있나요?

제가 추천드리는 곳은 공항 근처에 위치한 삼무국수라는 곳입니다. 이곳은 현지인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맛집이라 점심시간에 가면 웨이팅이 있을수도 있어요. 하지만 회전율이 빨라서 금방 들어갈 수 있답니다. 그리고 메뉴도 다양해서 취향별로 골라먹을 수 있어요. 비빔국수나 회국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가격은 얼마인가요?

보통 7천원이면 먹을 수 있고, 곱배기 주문시 천원추가됩니다. 가성비 좋은 한끼 식사로 딱이죠? 양도 푸짐해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어요. 특히 국수면발이 쫄깃해서 식감이 너무 좋았답니다. 다음에 제주도 방문한다면 다시한번 가보고 싶은 식당이었어요.

 

이렇게 해서 제주도 대표음식인 고기국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혹시 제주도 가실 일 있으면 꼭 드셔보세요!

 

 

제주도 하면 떠오르는 음식 중 하나인 고기국수! 진한 국물과 쫄깃한 면발 그리고 두툼한 고기고명까지 한그릇 뚝딱하면 든든해지는 국수죠~ 저도 이번 여름휴가때 제주도 여행가서 처음 먹어봤는데 너무 맛있어서 아직도 가끔 생각나는 맛이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먹었던 고기국수 맛집 소개와 더불어 간단한 래시피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고기국수란 어떤 음식인가요?

제주도 향토음식중 하나로 돼지뼈를 우린 육수에 수육을 올려먹는 국수입니다. 원래는 잔칫날 먹던 음식이었다고 하는데 지금은 제주도 어디서나 맛볼 수 있는 대중적인 음식이 되었죠. 최근엔 서울에서도 고기국수집이 많이 생겨서 쉽게 접할 수 있답니다.

 

고기국수 맛집 추천해주세요!

제가 가본 곳은 올래국수라는 곳이었는데요, 수요미식회 등 여러 방송매체에 나와서 유명해진 곳이에요. 위치는 제주공항 근처라서 도착하자마자 혹은 떠나기전에 먹기 좋은곳이죠. 메뉴는 단일메뉴라 들어가서 인원수만 말하면 주문 끝! 10분내로 나오는 빠른 속도도 장점이구요. 개인적으로는 비빔국수보다는 그냥 고기국수가 훨씬 맛있었답니다.

728x90
반응형

'라이프-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빔냉면  (0) 2023.12.12
물냉면  (0) 2023.12.12
쌀국수  (0) 2023.12.12
초계국수  (0) 2023.12.12
쟁반국수  (2) 2023.12.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