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Life

이마트의역사

by lineman 2023. 12. 3.
728x90
반응형

 

이마트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어릴 때 부모님과 같이 갔던 추억이 떠올라요. 지금은 대형마트들이 많이 생겨서 마트마다 특색이 있지만 제가 어렸을때만 해도 동네 슈퍼마켓처럼 자주가던 곳이 이마트였어요. 그런 이마트가 벌써 창립 21주년을 맞이했다고 해요. 그래서 이번 주제는 이마트의 역사입니다.

 

 

이마트는 언제 처음 생겼나요?

이마트는 1993년 11월 창동점 오픈을 시작으로 올해 2021년 4월 19일이면 창립 21주년을 맞이하게 됩니다. 이렇게 오랜 시간동안 사랑받을 수 있었던 비결은 뭘까요? 첫번째로는 국내 최초의 하이퍼마켓이라는 점이에요. 기존의 백화점식 유통구조와는 달리 전문화된 상품구성 및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춘 새로운 형태의 매장이었어요. 두번째로는 대한민국 1호 토종 브랜드라는 점이에요. 신세계 그룹 정용진 부회장이 미국 출장 중 월마트를 보고 영감을 받아 탄생시킨 한국형 초대형 할인점이랍니다. 세번째로는 합리적인 가격 정책 덕분이었는데요, 항상 최저가격 보상제를 실시하며 고객들을 만족시켰어요. 네번째로는 편리한 쇼핑환경 제공이였어요. 주차장에서부터 카트보관소, 계산대 등 모든 시설물 배치를 효율적으로 하여 빠르고 편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했어요. 다섯번째로는 신선식품 경쟁력 강화였는데요, 당일 수확한 채소나 과일을 판매하면서 다른 업체와의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여섯번째로는 업계 최초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네오(NE.O)를 구축했어요. 이로써 전국 어디에서나 2시간 이내 배송이 가능해졌어요. 일곱번째로는 지역사회 공헌활동이였는데요, 사회공헌재단 설립 후 지속적으로 기부 활동을 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답니다.

 

 

이마트 하면 떠오르는 대표상품은 뭐가 있을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노브랜드라고 생각해요. 가성비 갑 오브 갑이죠! 저렴한 가격에 질 좋은 물건을 살 수 있다는건 큰 장점이잖아요. 특히 과자류랑 냉동식품 종류가 인기가 많아요. 그리고 피코크 역시 빠질 수 없죠. 최근엔 밀키트 라인업 확장중이라 더욱 기대가 되요. 이외에도 와인장터 행사라던지 각종 이벤트성 기획전 같은것도 재미있는 볼거리죠.

 

 

 

이렇게 보니 이마트 참 대단하네요. 앞으로도 계속해서 승승장구 했으면 좋겠어요.

 

 

 

https://im.newspic.kr/wUMYoIk

 

728x90
반응형

'라이프-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홈플러스의역사  (0) 2023.12.03
롯데마트의역사  (0) 2023.12.03
군고구마의역사  (0) 2023.12.03
계란빵의역사  (0) 2023.12.03
어묵의역사  (0) 2023.12.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