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Life

충청도서산동부전통시장의역사

by lineman 2024. 1. 23.
728x90
반응형

충청남도 서산시 동부시장은 역사가 깊은 전통시장입니다. 시장 입구에서부터 오래된 간판과 세월의 흔적들이 고스란히 남아있어요. 현대식 건물인 수산물센터나 먹거리장터 등에서는 현대화된 시설들을 만나볼 수 있지만 아직까지도 옛 모습 그대로 유지되고 있는 곳이에요. 오랜 시간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아온 만큼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풍부하답니다.

 

서산동부시장은 언제 생겼나요?

1949년 6월 17일 개장하였습니다. 당시 ‘중앙시장’이라는 이름으로 문을 열었는데, 이후 1960년대 말 중앙시장 주변에 있던 5개의 점포가 합쳐지면서 현재의 규모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지금으로부터 60여 년 전이니 우리나라 최초의 상설시장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서산동부시장만의 특별함은 무엇인가요?

첫째, 서해안 최대 어시장답게 싱싱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둘째, 다양한 종류의 건어물 및 젓갈류를 판매한다는 점입니다. 셋째, 지역 특산품인 어리굴젓·생강한과·마늘빵 등을 맛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넷째, 상인회(상인회장 김완수) 주관으로 매월 1회씩 열리는 노래자랑대회 덕분에 언제나 흥겹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장을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섯째, 장날마다 펼쳐지는 각종 공연 행사 덕에 눈과 귀가 즐겁다는 점입니다. 여섯째, 인근 관광지와의 연계성이 뛰어나 여행객들에게도 인기가 많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유서깊은 충남 서산동부시장 많이많이 방문해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