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Life

전라도 샘고을시장의역사

by lineman 2024. 2. 2.
728x90
반응형

 

정읍 샘고을 시장은*************에 위치한 전통시장입니다. 1914년 개설되었으며, 호남지역 최대 규모의 재래시장 중 하나로 꼽힙니다. 현재 점포수는 약 250개이며, 상인회 회원수만 1,000여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이처럼 큰 규모인만큼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주민 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도 인기있는 명소라고 해요.

 

전통시장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어떤가요?

저는 아무래도 시골장터같은 느낌이 많이 들어요. 사람들이 북적북적하면서 물건을 사고파는 모습이요. 그런 이미지 덕분인지 저는 전통시장 하면 정겨운 느낌이 먼저 떠오르더라구요. 하지만 최근들어 대형마트나 편의점 등 편리한 쇼핑시설이 늘어나면서 전통시장 방문율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전통시장만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전라도 정읍샘고을시장에서는 어떤것들을 팔고있나요?

제가 직접 가본건 아니지만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조사해보니 여러가지 음식재료에서부터 생활용품, 의류등 거의 모든 품목을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특히 유명한 특산물로는 복분자술, 복분자주, 단풍미인쌀, 한우고기, 더덕, 표고버섯, 곶감, 한과, 김, 젓갈류 등등 종류도 엄청 다양했어요. 그리고 농산물 같은 경우에는 산지직송이라서 신선함은 물론이고 다른 곳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어요.

 

다른곳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 물품이라면 굳이 이곳에서만 살 필요가 있을까요?

물론 그럴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공산품(공산품이라 쓰고 생필품이라 읽는다) 들은 공장에서 생산되어 전국 각지로 유통되기 때문에 품질면에서 차이가 나지 않는다고 해요. 그래서 오히려 현지에서 나는 재료로 만든 식품이나 옷가게 같이 특색있는 가게들이 더욱 주목받고 있고, 많은 고객들이 찾고있다고 하네요.

 

오늘은 이렇게 해서 전라도 정읍샘고을시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엔 제가 직접 가서 구경해보고 싶어요. 여러분도 시간내서 한번쯤 들러보시는걸 추천드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