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에 위치한 까치산은 원래 산 이름이 없었는데, 조선시대때 이 지역에 까치가 많이 살아서 까치산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해요. 지금은 공원화되어 주민들이 산책하기 좋은 장소이지만 옛날에는 나무꾼과 도둑들이 자주 출몰하던 곳이었다고 합니다. 특히나 이곳은 고려말 충신인 정몽주가 이성계에게 선죽교에서 피살당한 후 이방원이 보낸 자객 조영규 등 일당 수십명이 몰려와서 살해했다고 하는 역사깊은 장소이기도 한데요, 그래서 그런지 까치산 곳곳에는 아직도 당시 죽은 사람들의 무덤이 남아있다고 하네요. 과연 까치산에서는 어떤 일들이 있었을까요?

까치산역 근처에 거주중인데 주변에 맛집 추천해주세요!
까치산역 인근에는 맛있는 음식점들이 참 많은데요, 대표적으로 시장골목 안에있는 순대국밥집이랑 닭갈비집이 유명하답니다. 두곳 모두 오래된 가게라서 맛 보장 확실하구요~ 그리고 까치산역 4번출구쪽에 '시장' 이라는 분식집이 있는데 떡볶이+순대+튀김 세트가 단돈 5천원밖에 안해서 가성비 갑이랍니다. 혹시라도 방문하게 된다면 참고하세요!

까치산역 부근에 가볼만한 곳 있나요?
까치산역 근방에는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명소들이 몇군데 있는데요, 먼저 양천향교역 1번출구 쪽에 마곡식물원이 있답니다. 식물원 규모가 꽤 커서 볼거리가 많고 입장료도 무료이니 부담없이 다녀오실 수 있어요. 다음으로는 궁산근린공원이 있는데 한강뷰가 보이는 전망대가 있어서 야경보기 딱 좋답니다. 마지막으로 우장산 근린공원 역시 가벼운 등산코스로 인기가 많은 곳이에요. 날씨 좋을 때 가족끼리 다녀오기 좋아요.

오늘은 까치산역 일대의 역사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우리나라 구석구석 숨겨진 역사이야기들을 찾아다니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로 찾아올테니 기대해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