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Life

경상도죽도어시장의역사

by lineman 2024. 1. 28.
728x90
반응형

경상도 죽도어시장은 1970년대 초반 형성되어 현재까지도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는 어시장입니다. 특히나 동해안 지역에서는 규모가 큰 편이라 많은 사람들이 방문한다고 해요. 저도 이번 기회에 처음 알게 된 곳인데 너무 매력있는 곳인것 같아요. 그래서 여러분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어시장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어떤가요?

저는 일단 비린내가 많이 날 것 같고, 호객행위가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하지만 이곳은 다른 어시장과는 다르게 깔끔한 느낌이 강했어요. 왜 그런지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동해바다 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푸른 바다와 맑은 하늘이 떠올라요. 그만큼 바다가 맑고 깨끗하다는 뜻이겠죠? 그리고 여름엔 해수욕장 개장으로 활기찬 모습이 연상되구요. 겨울엔 대게철이라서 싱싱한 대게를 맛볼 수 있어서 좋아요. 이처럼 사계절 내내 다양한 먹거리들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은 것 같아요.

 

그렇다면 죽도 시장만의 특별한 점은 무엇인가요?

바로 신선한 해산물과 맛있는 음식이에요. 물론 포항이라는 지리적 특성상 제철 생선회 등 각종 수산물이 풍부하지만 그것 말고도 유명한 맛집들이 많아요. 대표적으로 물회집이 많은데요, 회 뿐만 아니라 전복, 해삼, 멍게 등 여러가지 해산물이 들어간 물회 한 그릇이면 더위 걱정 끝! 게다가 시원한 육수 맛이 일품이랍니다. 또한 전국 5대 빵집 중 하나로 손꼽히는 ‘시민제과’라는 빵집도 있으니 빵순이분들은 주목하세요!

 

포항 여행 계획중이신 분들은 죽도 어시장 들러서 맛난 식사하시고 근처 영일대해수욕장 가셔서 예쁜 바다 구경하시는건 어떨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