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Life

경기도구리전통시장의역사

by lineman 2024. 1. 8.
728x90
반응형
.

경기도 구리시에서는 조선시대때부터 상업이 발달했다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지금까지도 시장이 활성화되어있고,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들이 가득하답니다. 특히나 우리나라 전통시장 중에서도 손에 꼽히는 규모라고 하니 안가볼수가 없겠죠? 이번 주제는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전통시장입니다..

 

.

구리는 왜 이름이 구리인가요?

옛날 구리는 한강변에 위치해서 배를 타고 한양으로 가는 길목이었다고 해요. 그래서 사람들이 많이 모여살았고, 자연스럽게 상권이 형성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자로는 언덕 구(丘)자를 써서 구리라는 지명이 되었다고 하네요..

 

.

구리전통시장은 언제 생겼나요?

구리전통시장은 1970년대 초에 생겼다고 하는데요, 그때 당시에는 현재처럼 큰 규모가 아니었다고 해요. 그러다가 1980년대 후반에 현대식 건물과 아케이드 시설을 설치하면서 현대화 작업을 거쳤다고 합니다. 이후 1990년대 초반부터는 전국 최초로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선정되면서 더욱 발전하게 되었고, 2005년에는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우수시장으로 선정되기도 했답니다..

 

.

구리전통시장만의 특별한 점은 무엇인가요?

구리전통시장은 다른 전통시장과는 다르게 관광객들을 위한 공간이 마련되어있어요. 공연장 뿐만 아니라 쉼터, 카페 등 여러가지 편의시설이 있어서 방문하시는 분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또한 상인회 자체적으로 고객지원센터를 운영하며 친절교육 및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하니 믿고 갈 수 있겠죠?.

 

.

. 이렇게 해서 경기도 구리전통시장의 역사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좀 더 재미있는 주제로 찾아올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