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Life

진해성 “매니저 자처했던 이모부, 미트2 결승 못보고 세상 떠나”

by lineman 2024. 4. 24.
728x90
반응형

 

 

 

 

11월 19일 방송된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는 '미스터트롯2' 진선미 안성훈, 박지현, 진해성의 힐링 우정 여행이 공개됐다.

 

이날 진해성은 "제가 트로트만 고집하고 트로트만 부르다 보니까 도전이 필요했다. 오디션 프로그램이 두 번째인데 첫 번째 오디션에서 1등을 했고 이번에 '미스터트롯2' 나와서 3등을 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진해성은 트로드 오디션 재도전에 대해 "저도 사람인지라 고민을 많이 했다. 가만히 있으면 그 자리에 안주할 것 같았다. 부딪쳐 봐야 무슨 일이 생기지 않나. 제 인생은 제가 판단하고 결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제 의지로 팬분들만 바라보고 도전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진해성은 무명 시절 버스킹 장소였던 홍대를 찾았다. 진해성은 "그때 당시엔 트로트 가수들이 설 수 있는 무대가 없었다. 방송도 없고 무대도 없다 보니 거리에 나와서 노래할 수밖에 없었다"고 밝혔다.

 

트로트 버스킹의 창시자였던 진해성은 "길에서 노래하는데 취객이 마이크를 빼앗으면서 시끄럽다고 하더라. 그러면 마이크 비싸게 주고 산 거라 부서지면 안 된다고 애걸복걸했다"며 씁쓸한 추억을 회상했다.

 

진해성은 '트로트 가수의 길을 후회한 적 없냐'는 질문에 "중간중간 그만할까 생각도 했다. 팬분들이 점점 모이다 보니 가수를 포기하면 안 되겠더라"고 말해 뭉클함을 안겼다.

 

 

 

부산이 고향이라는 진해성은 서울에 정착한 지 7년이 됐다고. 진해성은 "성훈이 형과 무명 시절을 함께 보냈다. 행사장에서 만나면 공중화장실에서 화장하고 한 명이 망을 봐줬다. 밥값을 아끼려고 집에서 도시락을 싸가곤 했다"고 회상했다.

 

진해성이 오랜 무명에도 꿈을 포기하지 않았던 이유는 세상을 떠난 이모부 때문이었다. 진해성은 "제가 가수를 할 때 출발 지점부터 같이 해오면서 지금의 저를 만들어 준 분이 이모부와 이모다. 근데 '미스터트롯2' 결승 무대를 못 보고 돌아가셨다"고 털어놨다.

 

이어 "이모부가 제 사인도 만들어 주시고 제 구두까지 닦아주신 분이다. 인생이 참 마음대로 안 되는 게 뭔가 일이 풀릴 것 같으면 뭔가 틀어진다. 그냥 답답했다"고 말해 먹먹함을 안겼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