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Life

방탄소년단 뷔(V)가 뜨니, 과연 서울관광이 날았다

by lineman 2024. 4. 11.
728x90
반응형

 

 

세계최고의 미남, 방탄소년단 ‘뷔’가 등장하니, 서울관광 영상이 지구촌의 인기를 한몸에 받았다.

 

글로벌 대도시 한 곳의 관광 홍보 영상이 세계적인 인기 팝스타 보다 더 인기를 끌었던 것이다. 3주만에 무려 5억뷰이다.

 

‘서울에 이런 자연이 숨겨져있는지 몰랐어요. 한강에서 꼭 멋진 석양을 보고싶어요’(mayangs_permata, 유튜브), ‘뷔가 서울 곳곳의 핫플레이스를 소개해줘서 좋아요. 뷔가 소개해준 곳들을 돌아볼거에요’(vivienk8396, 유튜브) 등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유튜브 이용자 ‘joanneorrico1761’는 ‘서울의 전통과 현대가 트랜디하게 섞인 모습을 보여주는 영상이에요. 서울에 꼭 가보고 싶어요’라는 댓글을 달기도 했다.

 

서울관광 글로벌 홍보영상을 장식한 방탄소년단 뷔.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서울에디션23’ 서울관광 글로벌 캠페인 영상이 방탄소년단 뷔의 출연에 힘입어 9월 1일 1편 공개 이후 3주 만에 조회수 5억 뷰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작년에 비해 두 달이나 일찍 거둬들인 성과이다. 코로나 이후 한류와 서울에 대한 관심도가 크게 늘면서 그 영향으로 서울관광 홍보영상에 대한 관심도와 조회수도 급격히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서울에디션은 빠르게 변화하는 서울의 매력을 하나의 ‘한정판 아이템’으로 표현한 것으로 지금 당장 서울에 와야만 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한 2023년의 서울관광 캠페인 테마이다.

 

영상은 두 가지 콘셉트로, 서울의 뉴트로한 감성을 담은 1편(New Tradition)과 도심 속 자연을 주제로 한 2편(Nature in the City) 편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티저부터 본편, 뷔와 셀피를 찍는 콘셉트의 특별 영상, 쇼츠 등 다양한 형태의 소재로 10편의 영상을 공개해 내외국인 모두에게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번 ‘서울에디션23’ 홍보영상은 유튜브에만 1만개 이상의 댓글과 좋아요 55만 개를 달성하며 폭발적 호응을 끌어냈다. “서울만의 뉴트로한 감성과 한강 캠크닉 등 힐링할 수 있는 스팟들이 소개되어 좋다” 등 서울여행을 기대하는 댓글로 가득했다.

 

지난 9월 27일에는 ‘서울에디션23’ 해시태그 이벤트가 성공적으로 끝나, 비짓서울TV 유튜브와 소셜미디어를 통해 뷔의 ‘서울에디션23’이 공개되기도 하였다.

 

‘서울에디션23’ 해시태그 이벤트는 지정된 해시태그를 서울 속 추천장소와 함께 업로드하는 이벤트로, 앞서 게시글이 1,230개가 넘으면 뷔가 추천하는 서울의 핫스팟들을 담은 영상을 추가로 공개하기로 한 바 있다.

 

뷔의 ‘서울에디션23’으로 소개된 서울의 핫스팟은 총 5개로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익선동, 경복궁, 북촌한옥마을, 세빛섬 등이 포함되었다.

 

방콕 K-팝 팬들도 요즘 센타라월드를 지나는 것이 즐겁다. 뷔가 나오는 서울관광 영상이 계속 상영되기 때문이다.

 

서울관광재단은 뉴욕 타임스퀘어, 도쿄, 타이베이, 방콕 등 세계 주요 도시에서 대형 옥외광고 등 글로벌 매체를 활용한 대대적인 서울관광 홍보 역시 진행하고 있다.

 

지난 9월 18일부터 방한 수요가 높게 나타난 뉴욕, 도쿄, 타이베이, 방콕의 도심 대형 전광판을 활용해 뷔와 함께 셀카를 찍는 콘셉트의 영상이 송출되고 있다.

 

이 외에도 뉴욕타임즈를 비롯해 CNN, NBC 등 글로벌 주요 언론 및 TV 채널을 활용하여 서울관광 홍보에 나선다. 신뢰도와 주목도가 높은 뉴스 채널과 ‘지미팰런쇼’ 등 인기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미국, 유럽, 동남아, 일본 등 전 세계로 TV 광고를 송출한다.

 

4일 ‘서울에디션23’ K-IDOL편이 공개된데 이어 11일에는 K-드라마편이 추가로 공개된다. 해당 영상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서울을 방문할 때 K-POP, K-드라마 등 한류 콘텐츠를 경험하려는 기대감을 이색적인 연출로 담은 영상으로, 트랜디한 영상미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뷔와 함께한 이번 서울관광 글로벌 캠페인을 통해 전 세계인들에게 서울만의 힙한 라이프스타일을 홍보하고자 했다”며 “세계 곳곳에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로 서울에디션 캠페인을 홍보해 앞으로 더 많은 해외관광객들이 서울을 찾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