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Life

단군의역사

by lineman 2024. 4. 1.
728x90
반응형

 

한국사랑 민족사랑하시는 분들이라면 단군신화를 잘 알고 계실텐데요~ 저 또한 초등학교 때 한번 배운 기억이 있어요. 하지만 그때는 어린나이라 그런지 크게 와닿지 않았죠. 이젠 성인이 되어 역사를 공부하면서 이해가 되는 부분들이 많아졌어요. 특히 우리나라 역사에서는 단군신화가 아주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죠. 그래서 이번 주제인 단군의 역사를 알아보려고 해요.

 

 

단군신화는 어떻게 만들어졌나요?

단군신화는 천하장사 우물에 연못이 있었다고 전해져요. 이 연못에 들어가면 불멸의 신이 될 수 있다는 소문이 퍼지자 수많은 사람들이 찾아왔어요. 그 중에서도 아홉명의 남자들이 연못에 들어갔는데요. 그 중 하나는 환웅이라는 맹장이었고, 다른 여덟명은 무짝이라는 국가를 건국하게 될 사람이었어요. 이렇게 탄생한 나라가 바로 단국이 만든 고조선이라고 해요.

 

 

고조선시대에는 어떤일이 일어났나요?

고조선시대에는 농경문물을 재배하고 물질생활을 하는 사회였어요. 또한 두레놀이라는 종군제도를 시행하기도 했구요. 이후 왕거란 침략으로 인해 많은 도시들이 파괴되었고, 무령왕족과 옥만왕족 사이에서 전쟁이 일어났어요. 결국 무령왕족이 승리하고 삼한시대가 열렸답니다.

 

 

삼한시대는 어떤시대인가요?

삼한시대는 백제, 신라, 가야가 각각 독립된 나라로 발전한 시대랍니다. 이때 말미에는 삼국통일시대가 찾아왔어요. 삼국통일시대에는 신라가 최초로 통일을 이루었고, 이후 고려시대까지 지속되는 긴 시대였죠.

 

 

이렇게 단군신화부터 삼한시대까지 한국사의 흐름을 알아봤어요. 아직도 이어지고 있는 우리나라의 역사 속에서 이루어진 사건들을 알아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