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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Life

트위치의역사

by lineman 2023. 12.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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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치(Twitch)는 온라인 비디오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로, 2011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아래는 트위치의 주요 역사적 이벤트와 마일스톤을 요약한 것입니다.

1. **설립과 론칭 (2011년):** 트위치는 Justin.tv에서 비디오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로 분리되어 만들어졌습니다. 2011년 6월, Twitch는 공식적으로 론칭되었습니다.

2. **성장과 인기 증가 (2012-2014년):** 트위치는 빠르게 성장하여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특히,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와 스타크래프트 II(StarCraft II) 등 인기 게임의 스트리밍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3. **아마존 인수 (2014년):** 2014년 8월, 아마존이 트위치를 약 9억 달러에 인수했습니다. 이는 당시 아마존의 가장 큰 인수 중 하나였습니다.

4. **차별화된 콘텐츠 (2015년 이후):** 트위치는 게임 스트리밍 이외의 다양한 콘텐츠로 확장되었습니다. 뮤직 스트리밍, 토크 쇼, 예술 및 공예 등 다양한 주제의 스트리밍이 가능해졌습니다.

5. **트위치 프라임 (2016년):** 트위치 프라임은 아마존 프라임 회원에게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광고 없는 시청, 무료 구독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6. **파트너 및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 (2017년):** 트위치는 스트리머들을 지원하기 위해 파트너 및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을 도입했습니다. 이는 스트리머들이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 제도입니다.

7. **게임 이외의 카테고리 강화 (2018년 이후):** 트위치는 게임 이외의 카테고리에서도 성과를 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뮤직 스트리밍, 푸드 스트리밍, 리얼리티 TV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지원했습니다.

8. **광고 및 수익 모델 강화 (2020년):** 트위치는 광고 수익 모델을 강화하고 스트리머들에게 더 많은 수익 창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9. **DMCA 문제 (2020년):** 2020년에는 DMCA(디지털 밀착권) 문제로 인해 트위치 스트리머들이 음악 권리 문제로부터 영상을 제거하거나 경고를 받는 등의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트위치는 계속해서 성장하며 다양한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에게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으며, 게이머와 뷰어 간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한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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