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Life

밤 삶기

by lineman 2024. 4. 11.
728x90
반응형

 

 

 

밤 좋아하시나요? 저는 가을이면 항상 엄마가 삶아주시는 밤을 먹으며 겨울을 맞이하곤 하는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맛있는 밤을 먹고싶어서 인터넷으로 밤을 주문했어요. 근데 막상 받아보니 어떻게 먹어야할지 막막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밤 삶는 방법과 보관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밤 맛있게 삶는 팁이 있을까요?

사실 밤맛은 다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해서 특별한 비법같은건 없어요. 그냥 물에 넣고 끓이면 끝이랍니다. 하지만 이 간단한 과정에서도 몇가지 주의사항이 있으니 알려드릴게요. 우선 첫번째로는 소금을 넣는건데요, 소금물에 넣으면 삼투압 현상으로 밤 속 수분이 밖으로 빠져나가서 단맛이 강해진다고 해요. 두번째로는 센불보다는 중불로 오랫동안 끓이는 거예요. 너무 센 불에 익히면 겉껍질이 홀라당 타버려서 먹을수가 없게 된답니다. 세번째로는 찬물에 헹구지 않는거예요. 뜨거울때 찬물에 담그면 껍질이 쉽게 벗겨지지 않기 때문에 미지근한 물에 살짝 헹궈주는것이 좋아요. 마지막으로는 절대 오래 끓이지 마세요! 15분 이상 끓일 경우 알맹이는 작아지고 당분이 전분으로 변해서 맛이 없어진답니다.

 

밤 삶은 후 남은 밤은 어떻게 보관해야하나요?

남은 밤은 냉장보관하면 되는데요, 냉장고 안에서도 벌레가 생길 수 있으니 밀폐용기에 담아서 보관하시는걸 추천드려요. 그리고 먹기전에 다시한번 끓는물에 10분정도 데우면 처음처럼 촉촉하게 드실 수 있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밤삶는법 알아봤는데요, 이제부터는 귀찮다고 대충 드시지말고 제대로 삶아서 드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